기업가정신 맛집에 놀러 오세요! -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2019-11-26

기업가정신 맛집에 놀러 오세요!

by 정호근
보성고등학교 교사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동시간대 예능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다양한 사연을 가지고 장사를 하는 사람들에게 본인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백종원 대표를 보면서 ‘전문가란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질문과 함께 해답을 찾을 수 있었다.
학생 교육을 진행하면서 ‘교육 전문가’라는 이야기를 듣고 싶은데, 현실에서는 매우 어렵다! 왜 어려울까? 대학 때 교육학 교수님이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용과 방법이다.’라는 말씀이 떠오른다. ‘기업가정신에서 어떤 내용을 가르칠 것인가?’ 와 ‘어떤 방법으로 가르칠 것인가?’ 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는 곳인 아산나눔재단의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프로그램을 모두에게 소개하고 싶다.

나는 올해만 4회의 ‘기업가정신 레츠고’를수업에 참가했다. 4회 모두 즐거운 시간이었으며, 기업가 정신에 대한 이해와 교육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잘 준비된 교육 환경과 준비, 전문가들의 잘 정리된 수업까지 모두 완벽한 조화이다. 이렇게 준비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이 연수교육의 장점은 무엇일까?
첫째로 기업가 정신을 가르치는 다양한 전문가를 만날 수 있었다. 게이미피케이션 중심 수업, 협동 학습, 프로젝트 학습 등등, 우수한 사례를 가지고 있는 전문가를 만날 수 있는 최고 만남의 장이었다. 전문가들을 만나 궁금했던 다양한 질문에 대한 대답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둘째로 새로운 내용과 교육 방법을 만날 수 있었다. 현재 이 분야에서 가장 관심 있고, 도전적인 프로그램과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모든 교육자들이 도전하고 싶은 교육 방법, 내용에 대한 모색과 함께 새로운 생각을 가질 수 있었다. 교육자들에게 교육적 영감을 주는 교육이다.
셋째로 연수자들과의 만남을 통한 배움이다. 다양한 연수자들과의 만남을 통하여 개인 성장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특히 각 분야에서 열심히 도전하고 있는 분들과 기업가 정신에 관심을 가진 분들이 모여 서로의 의문에 대해 문제를 나누고, 해결할 수 있는 기회였다.
누구나 요리를 할 수 있다. 그러나 같은 재료로 아주 맛있게 요리를 잘 할 수 있는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레시피를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분들이 기업가 정신을 가르치는 전문가가 되려면, 아니면 새로운 교육 방법을 하고 싶은 교육자들은 ‘기업가정신 레츠고’를 통하여 다양한 레시피를 배우고 그 요리 방법을 나만의 것으로 만들어 새로운 메뉴로 재탄생 시키면 교육계의 백종원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여러분들!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레츠고’ 맛집에 한번 놀러 오시지 않겠습니까?

글쓴이 소개

서울 보성고 교사 정호근
– 특허청 차세대영재기업인육성사업 자문 및 기획위원, 삼성 크리에이티브멤버십 프로그램 자문, 프로그램 개발자 및 수업강사, IBM P-TECH 교원연수강사, INTEL ISEF 인솔교사 및 지도교사, 중앙일보 ‘수업의 신’
– 과학의 날 대통령상, 발명의 날 대통령상, 올해의 과학교사상, 대한민국발명교육대상 외 다수

10400login-check기업가정신 맛집에 놀러 오세요!
error: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의 콘텐츠를 보호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