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땅에 태어나서’ 나의 성장 스토리
저는 기업가정신이 연애라고 생각합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도전과 변화를 아끼지 않는 것이 기업가정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아산 유스프러너를 만나기 전엔, 말로만 듣던 기업가정신이 대체 무엇일까 하는 의문이 있었는데, 유스프러너 교육을 통해 그 의문에 답을 찾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구체적으로 제가 아산 유스프러너 수업을 통해서 얻었던 것을 생각해보면..
첫째, 자아탐색의 기회입니다.‘동사형 꿈 교재’를 통해 정말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고 잘하는 것은 무엇인지 분석하며 나의 진정한 꿈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둘째, 시간관리 방법입니다.‘페이스메이커 트레이닝 다이어리’를 통해 시간관리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셋째, 질문의 힘과 의사소통 방법에 대한 깨달음입니다. 여태까지 제가 받아왔던 수업과 달리, 자유롭게 선생님께 질문하고 친구들과도 능동적으로 활발하게 의사소통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기업가 사례와 유형에 대한 배움입니다. 여러 혁신적인 기업가들의 사례를 공부하며 기업가정신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수업 내용 중에서도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아이템 개발 수업’이었습니다.
우리들의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것이 무엇이 있는지 살피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을 개발하려고 시도하면서 문제해결 자세를 익힐 수 있었습니다.
또한, 처음에는 조금 막막했었는데, 친구들과 힘을 합쳐 아이디어를 모으니 윤곽이 잡히며 ‘뭐든 할 수 있겠다’라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아산 유스프러너 수업을 듣기 전에 두 번의 창업대회를 나갔었는데 그때는 팀원들과의 협력하는 것부터가 매우 서툴러서 좋은 결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아산 유스프러너 수업을 통해서 팀원들끼리 자료조사, 제품 소개 작성,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전략적인 역할 분담을 통해 수월하게 팀프로젝트를 해낼 수 있었습니다.
또 친구들의 의견을 존중하는 자세를 배우며 팀워크의 가치에 대해 깨달을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땅에 태어나서’라는 저의 성장 스피치 제목은 고 아산 정주영 회장의 자서전 제목을 인용한 것입니다.
제가 이땅에 태어나서 어떻게 아산 유스프러너와 만나 꿈을 키웠고, 이 계기로 어떻게 더 성장해나갈 계획인지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이렇듯 저는 아산 유스프러너 수업을 통해 기업가정신에 대한 해답을 얻으며 도전과 나눔의 가치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도 유스프러너를 통해 배운 기업가정신으로 저를 경영해나가며 꿈을 이루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