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2

‘내 삶의 플레이어’가 되도록 이끌어준 유스프러너

by 이기자팀
도농고등학교 학생

아산 유스프러너 <실리콘 밸리 히어로> 교육 및 기업가정신 팀 프로젝트에 대한 유스프러너 친구들의 소감 하나 더 소개해드릴게요.

2021년 상반기 미니 데모데이 현장에서 진행한 도농고 – 이기자X3팀의 임수민, 정보영 친구 인터뷰 함께 만나보시죠! 

 

Q1. 먼저 아산 유스프러너에서 기업가정신 팀 프로젝트를 진행해본 소감 말씀 부탁드릴게요.

임수민, 정보영: 저희는 사실 다른 친구들보다도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던 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는 것부터 사이트를 개설하는 과정 중에는 처음 경험해 봤기 때문에 좀처럼 진도가 나가지 못할 때도 있었고, 여러 번 해본 일임에도 서툴러서 헤맨 적도 많았습니다. 또한 처음에는 큰 기대를 가지고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지만 더뎌서 실망하기도 했고, 중간에 포기할 뻔한 순간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끈기를 가지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고, 한번 시작했으면 끝을 봐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프로젝트를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유스프러너 프로젝트를 통해 진퇴양난의 상황에서도 얼마든 타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았고, 또 넘어지고 쓰러져도 다시 일어나서 앞으로 나아가려고 한다면 그 고난을 언젠가는 헤쳐나갈 수 있다는 것도 깨닫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Q2. 아산 유스프러너 교육 전, 내가 생각했던 기업가정신이란?

임수민: 교육 전에는 기업가정신은 창의적이고 특별한 능력이라고 생각했고, 기업가도 그러한 역량을 가진 사람들만 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정보영: 막연하게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이라고만 생각했습니다.

 

Q3. 아산 유스프러너를 만난 후에는 생각이 어떻게 바뀌었나요?

임수민: 기업가 혹은 실리콘밸리 히어로는 누구나 될 수 있고, 저도 할 수 있는 거라 생각하게 되었어요.

정보영: 기업가정신이 정말 어렵고 특별한 거라기 보다는, 저희 같은 학생들도 일상에서부터 쉽게 시도할 수 있으며 새로운 것을 만드는 것뿐 아니라 기존에 있는 제품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데서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Q4. 유스프러너를 통해 변화한 점이나, 앞으로의 바람이 있을까요?

임수민: 저희 아산 유스프러너와 그 안에서 진행한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패하는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방법을 배운 것 같아요. 앞으로도 도전해야 하는 상황을 마주했을 때 똑같이 포기하지 않고, 나아갈 수 있는 힘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정보영: 실리콘밸리 히어로 커리큘럼에는 ‘구경꾼’과 ‘플레이어’에 관한 내용을 배운 적이 있는데, 그 당시 저는 단지 ‘구경꾼’의 역할만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수업을 듣고 난 뒤에는 ‘플레이어’로서 활동하고 싶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저뿐 아니라 ‘구경꾼’의 역할만 하고 있는 친구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어서 그 친구들도 함께 ‘플레이어’로 활동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퍼스널 컬러, 계절, TPO에 맞춘 옷 추천 사이트 Wisome Fashion 사이트를 제작한 도농고 친구들. 일상속 사소한 부담과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아이템으로 무수한 지지와 응원을 받았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프로젝트들의 계속 발전시기고 더 도전하고 싶다고 하네요. 도농고- 이기자X3 친구들,응원합니다!

도농고 친구들의 팀 프로젝트 발표 내용이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2021년 상반기 실리콘밸리 히어로 미니 데모데이> 온라인 현장 영상을 참고하세요~!  

<2021년 상반기 실리콘밸리 히어로 미니 데모데이 현장 보러가기>

31350login-check‘내 삶의 플레이어’가 되도록 이끌어준 유스프러너
error: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의 콘텐츠를 보호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