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08

2022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참가자가 말하는 ‘기업가정신’

by 2022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참가자 학생

지난 8월 4일 성료된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에는 상반기 아산 유스프러너에 참여했던 학생들 중 총 9개 팀‘[2부] 팀 프로젝트 피칭’에 참여했습니다. 인터뷰를 통해 9개 팀의 데모데이 참여 소감을 들어보았는데요, 아산 유스프러너 교육에서 배운 점부터 팀 프로젝트 수행 후기까지!
아산 유스프러너 참가 학생들의 생생한 소감이 담겨 있는 9개 팀의 인터뷰,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Q1 나에게 아산 유스프러너란?

사랑해조(장안여자중학교): 저에게 유스프러너란 ‘확신’입니다. 유스프러너 참여를 통해 제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었기 때문이에요!

T1(홍천중학교): 저는 사업가나 창업에 대해 별로 아는 것이 없었는데요, 저의 이러한 어둠을 밝혀준 유스프러너를 ‘’이라고 생각합니다!

Ckecking-pass(영남고등학교): 유스프러너는 제가 ‘인생의 청사진’을 그리는데 큰 도움을 준 프로젝트입니다. 저는 평소 기업가정신에 관심이 많았는데, 머릿속에 생각만 하던 것들을 직접 실현할 수 있었어요.

ALDA(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 저희에게 유스프러너란 ‘자전거’입니다. 스스로 밟지 않으면 가지 않는 자전거처럼, 스스로 노력해야만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Q2 나에게 기업가정신이란?

T1(홍천중학교): 저는 실패를 경험하고도 그 실패를 발판 삼아 더 높이 올라가는 것이 기업가정신이라고 생각합니다.

EUNOIA(경성고등학교): 저는 ESG경영에 관심이 많았는데요. 기업의 첫번째 가치인 이윤 창출뿐 아니라 가치 창출과 사회 환원 같은 이차적 가치 역시 생각하는 기업가가 되고 싶습니다.

 

Q3 우리 팀 프로젝트의 자랑은 무엇인가요?

사랑해조(장안여자중학교): 저희는 제품을 만들기 전 체계적인 수요 조사를 했습니다. 이를 통해 수요자가 원하는 것을 미리 알았고, 판매량 역시 늘릴 수 있었어요!

ALDA(인천진산과학고등학교): 저희는 기존에 없던,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었다는 점이 자랑스럽습니다. 저희 팀은 브래드보드 같은 팀이에요. 부품이 없으면 아무 기능이 없다가도 부품이 연결되면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브래드보드 같이, 저희도 함께 모여 무한한 가능성을 만들어냈기 때문이죠!

북두칠성(전인고등학교): 저희 팀은 교내 이벤트를 열어 저희 사이트를 직접 체험하게 한 뒤, 부족한 점을 듣고 이를 개선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사용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 것이 저희 팀의 자랑입니다!

 

Q4 팀 프로젝트를 하며 겪은 어려움을 어떻게 극복했나요?

지대루(거꾸로캠퍼스): 팀 프로젝트 주제를 정할 때 의견 충돌이 있어 조금 힘들었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도 주제가 많이 바뀌기도 했고요. 그래도 서로 의견을 나누다 보니 서로의 공통점도 알게 되고, 서로를 이해하게 되니 자연스럽게 의견 조율도 이루어졌던 것 같습니다.

바이닝(삼괴고등학교): 하루를 같이 보내니 자주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실제로는 쉬는 시간에도 이야기를 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당연히 회의를 하는 데에도 제약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일정이 끝난 뒤 잠시 주어지는 쉬는 시간에 운동장에 모여 앉아 열띤 토론을 하며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시간의 제약이라는 문제를 잘 극복했죠!

 

Q5 팀 프로젝트로 고생한 우리 팀원들 모두에게 전하는 진심의 말

창업낙원(연암중학교): 같이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 팀원들에게 엄청 고맙고 고생했다는 말 전해주고 싶어요. 애들아 사랑해!

바이닝(삼괴고등학교): 일단 우리가 3월부터 7월까지 약 5개월의 걸친 대장정을 잘 풀어내고, 여러 시련과 고난을 극복해서 지금 우리가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아!

북두칠성(전인고등학교): 저희가 중간에 분열도 있고 조금 힘들었는데, 그래도 끝까지 열심히 해준 팀원들에게 너무 고맙다는 말 하고 싶습니다.

 

아산 유스프러너 교육을 무사히 마치고 데모데이라는 큰 무대에서 발표까지 잘 마무리한 9팀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5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한 학생들에게 박수를 보내주고 싶네요! 유스프러너 활동을 통해 배운 점이 앞으로 학생들의 나아갈 길을 밝게 밝혀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학생들의 팀 프로젝트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2022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온라인 부스>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2022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온라인 부스>

 

43110login-check2022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참가자가 말하는 ‘기업가정신’
error: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의 콘텐츠를 보호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