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 수료생이 말하는 ‘아산 유스프러너’ -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2024-09-19

2024년 상반기 수료생이 말하는 ‘아산 유스프러너’

by 참여 학생
아산 유스프러너 수료생

 

“아산 유스프러너 교육을 마치며”

 

아무리 될 것 같은 프로젝트라도 변수는 존재하고, 실패할 가능성 또한 있기에 항상 앞을 보고 대비하며 해결책을 미리 생각해 두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또한 실패하더라도 상심한 마음을 부여잡고 다시 꾸준히 도전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큰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았고, 전자의 사람이 되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다.
– 대인고등학교

나같이 평범한 학생의 신분으로도 얼마든지 창업을 하고 꿈을 이루어 수익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이 와 닿았고
그동안 내가 생각해왔던 것 보다 진로의 길이 많이 열려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던 것 같다.
– 망포고등학교

스타트업이라는 것은 원래 굉장히 힘들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어야만 되는 줄 알았다.
하지만 이번 수업을 통해 ‘나도 스타트업 할 수 있어!’ 라는 마인드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 인천청라중학교

마음껏 상상하고 얘기할 수 있었던 아이디어 구상 과정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아이디어는 질보다 양이라는 선생님의 말도 기억에 남는다.
고등학교 진학 후 가장 창의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활동이라서 행복했다.
– 유성고등학교

 

“나에게 [ 기업가정신 ]이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정신과 사회의 문제들을 잘 찾아 해결해가는 능력이다.
– 대성고등학교

기업가정신은 끈기이다. 출발선에서 늦게 출발한 사람보다 포기한 사람이 더 어리석기 때문이다.
– 칠성중학교

기업가정신은 그림 그리기다. 조금 그리고 지우고, 좀 더 그리고 다시 지우고 그린다.
기업가정신과 그림 그리기는 시도했다가 실패하면 다른 방법을 찾는 모습이 비슷한 것 같다.
– 광수중학교

문제를 해결하려는 불굴의 의지라고 생각한다.
프로젝트 활동 중 여러 문제가 발생해서 시간이 지연되고 능력 부족으로 완성도 또한 떨어지기도 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생각하고 보완하여 미숙하나 완성은 할 수 있었다.
불가능해 보이는 문제라도 끝없이 도전하면 해결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 칠성고등학교

실패해도 무너지지 않고 계속 나아가는 것이다.
– 인왕중학교

78660login-check2024년 상반기 수료생이 말하는 ‘아산 유스프러너’
error: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의 콘텐츠를 보호되어 있습니다.